고양이가 좋아하는 집사의 행동들

고양이는 독립적이고 의심이 많고 경계심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집사의 행동들이 고양이에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 집사들은 고양이에게 애정표현을 하고 싶어 연구합니다. 몇 가지 소개해보겠습니다.

고양이집사

고양이가 좋아하는 집사의 애정표현

스크래치

고양이는 발톱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고양이과 동물들의 본능인 발톱가는 행위는 단지 발톱을 닳게 하는 것을 떠나서 행복감도 심어주게 됩니다. 심리적 안정감도 느끼게 되는 것이죠. 고양이가 행복할 수 있게 커다란 스크래쳐를 마련해주세요.

관찰

고양이는 계속 관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TV나 유튜브에서도 햇살이 잘 들어오는 창문틀에 앉아서 밖을 구경하는 모습 많이 보셨을겁니다. 몇 시간이고 지치지도 않고 계속 앉아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구경하죠.

마치 우리가 유튜브나 넷플릭스에서 드라마나 영화를 끊기지 않고 시청하는 모습처럼 말이죠. 고양이에게는 바깥세상을 구경하는 것이 인간이 말하는 시간순삭처럼 느껴집니다.

사냥놀이

집사와 사냥놀이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것은 집사가 고양이와 놀아주는 행동이기에 당연하다고 볼 수도 있죠. 주기적으로 매일 아침, 점심, 저녁 3회이상 놀아주세요.

스킨십

집사와 스킨십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고양이의 얼굴을 집사의 몸에 부비거나 박치기를 하는 등의 행동들은 집사를 좋아하고 신뢰하는 증거입니다.

그리고 집사가 자기의 몸을 만져주고 그루밍 하듯이 긁어주는 것을 좋아하죠. 그래서 유튜브에는 고양이를 쓰다듬는 순서와 방법까지 여러 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양이가 원하는 때에 원하는 만큼만 집사가 해줘야 합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이 왜 집사라고 불리는지 아시겠죠?

고양이도 개와 같이 인간과 함께 수 천년을 공존해온 반려동물입니다. 그들도 종족을 지키기 위해 인간들의 삶속에 스며들게 된 것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하는데요. 귀여움과 도도함 그리고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고양이들을 많이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