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Ai 콤보 vs 엘지 워시콤보, 당신의 선택은?

세탁기에서 건조기로 옮기는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핸드폰으로 예약까지 되는 일체형 세탁기가 인기입니다. 국내에는 삼성과 엘지가 경쟁상대로 지목되고 있는데요. 이 둘의 비교점을 분석 해보겠습니다.

삼성 Ai 콤보 vs 엘지 워시콤보

하나 에서 두 개로, 두 개에서 다시 하나로

일체형 세탁기, 즉 콤보형 세탁기의 가장 큰 장점은 작은 공간에 충분히 설치가 가능하다는건데요. 삼성과 엘지의 제품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세탁 시간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삼성이 엘지보다 빠릅니다. 3kg과 5kg의 기준으로 측정했는데요.

삼성은 3kg – 2시간 43분, 5kg – 3시간 5분이 소요됩니다. 엘지는 3kg – 3시간 19분, 5kg – 4시간 2분이 걸립니다.(건조 시간까지 포함)

바쁜 현대인들에게 중요한 시간 효율성에서는 삼성이 더 좋네요.

건조 비교

세탁을 잘 해도 건조를 망하면 옷에서 냄새나기 마련입니다. 다시 빨아야 하는 상황이 오죠.

삼성의 건조시 온도는 58.5도, 엘지는 70.4도 로 나왔습니다. LG가 10도 정도 더 높은 온도를 유지합니다.

엘지는 높은 온도로 전력 소비도 높고 건조 이후 옷의 손상도 큽니다.

세탁 비교

이 둘은 세탁 시작부터 차이가 있습니다. 삼성은 세제가 자동으로 투입이 되는 편의성이 있지만, 엘지는 강한 물살과 5방향의 터보샷으로 세탁을 합니다.

결과부터 보면 세탁력은 엘지가 더 높습니다. 40도의 미온수 세팅 후 세탁력을 비교해 보았을 때, 엘지가 삼성보다 오염도 세척 부분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였습니다.

이렇게 보면 위의 세탁 시간과 건조 비교가 엘지가 더 깨끗하게 세탁 하기 위함이라고 볼 수 도 있습니다. 더 깨끗하게 세탁하기 위해 시간을 더 오래 쓰고 잘 말리기 위해 높은 온도를 유지합니다.

전력 비교

위의 글을 읽어보면 알 수 있지만, 엘지가 당연히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합니다. 세탁 시간도 길고 높은 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이죠.

결론적으로

삼성은 빠른 세탁과 건조 시간 그리고 절약하는 전력 소비를 갖췄다면 엘지는 더 나은 세탁 성능과 작은 세탁기 크기가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