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을 알아보기 전에 다이렉트 보험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자동차 보험은 보통 1년 단위로 계약하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고 등록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둘의 차이점을 알아볼게요. 어렵지 않습니다.

자동차 보험 다이렉트 vs 설계사(일반)
이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하나하나 본인이 직접 설계(다이렉트)한다와 전문가(설계사)가 알아서 설계한다로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이폰을 살 때 대리점에서 살지 애플 홈페이지에서 살지 정하는 것처럼 말이죠. 이 외에도 다른 차이점이 있는데요.
대리점에서 사면 2년 약정에 상위 요금제 몇개월 유지 등 이런 조건을 내걸잖아요? 자신이 직접 비교해보고 원하는 계약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가격의 차이가 나는 가장 큰 이유죠.
1. 특약 조건
설계사를 통해서 등록하는 것보다 다이렉트로 직접 등록하는 게 저렴합니다. 이유는 바로 ‘특약’ 때문이죠.
밑의 사진들은 KB다이렉트 보험과 DB다이렉트 보험에 들어가면 볼 수 있는 그림입니다. 보시다시피 많은 특약으로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할인되는 특약은 마일리지 특약과 T-map 안전운전 특약입니다. 지금부터라도 T-map 회원가입해 놓는게 좋겠죠?


설계사 보험을 등록하면 이런 특약을 빠뜨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다이렉트 보험으로 자신이 직접 기입하고 대입하면서 비교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귀찮다고요? 1년에 한 번 하는건데 귀찮다고 생각지 마시고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 재산이라고 생각해보세요.
2. 쉬운 자동차 보험 가입이 가격대를 높인다
대체로 다이렉트 보험과 설계사 보험을 비교해보면 설계사 보험이 가격대가 높습니다. 누군가가 중간에서 미리미리 나에게 맞는 보험조건을 가져다 주고 이대로만 가입한다면 참 편하죠
그만큼의 수고비를 설계사에게 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개인이 직접 알아보고 비교해보고 찾아보는 건 그만큼의 시간의 수고가 따르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금은 페이먼트 회사(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 페이, 페이코 등)에서 시중의 모든 자동차 보험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되어 있습니다.
귀찮다고 생각하지 말고 한 번 직접 알아보세요. 의외로 어려운 점이 없습니다.
3. 자동차 주행거리 측정

꼭 메이저 브랜드(삼성, DB, KB 등)를 선택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는 유연하게 나에게 맞춤 보험을 계약하는 시대입니다.
매 월 자동차를 탄 km를 정해서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캐롯퍼마일 자동차 보험을 들 수 있는데요.
참 쉽게 설명해놨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내가 탄 만큼 자동차 보험료를 계산해서 지불한다는 것과 월정산형으로 지불한다는 것이죠.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사람이나 차를 처음타는 사람에게도 참 적절한 보험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다이렉트 보험을 더 추천드립니다. 새로 나온 핸드폰을 구매했을 때 기능들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나에게 편리한 기능들을 메인 화면에 정리해 놓는 등 꼼꼼히 살펴보게 되잖아요?
자동차 보험도 이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더 접근하기 쉬울껍니다. 대물보상, 특약, 마일리지 등 어렵고 생소한 단어가 있어도 하나하나 찾아보고 나를 지키고 가정을 지키는 투자라고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