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을 들다보면 ‘특약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 블랙박스, 마일리지(후정산형), 차선이탈 경고(방지), 고령자 안전교육 이수, 서민(나눔)우대로 총 6가지 특약 할인으로 나뉩니다. 회사별로 특약 조건에 대해 알아볼게요.
자동차 보험 특약 할인율 회사별로 알아보기
블랙박스 유무, 안전장치 유무, 티맵 할인 등 내 차 보험료를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직접 찾지 않으면 안알려주는 특약 할인율 정리해봤습니다.
이 특약을 모르면 아낄 수 있는 보험료를 못 챙길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장착 할인율
블랙박스를 장착하면 보험료를 할인해준다는 얘기입니다. 근데 자세하게 들여다 보면 다른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신차와 중고차, 출고한 지 몇 년식인지에 따라 그 할인율이 또 달라집니다.
1, 2%까지 나와있지만 그 정도면 차라리 안하는게 낫다는 생각이 들어서 5% 까지만 정리해봤습니다.
마일리지(후정산형) 할인율
1년 동안 기준치보다 적게 타면 보험료를 어느정도 환급해준다는 뜻입니다. 가장 많이 조회되는 1년에 7천km와 1만 5천km~1만 6천km를 타는 구간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역시나 캐롯이 7천km 미만에서는 최고 할인율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1만5천km에선 0% 라는게 아쉽네요. 캐롯으로 가입하는 사람들은 1년 1만5천km 이하로 주행하는게 이득이겠어요.
자녀할인 할인율
자녀가 몇 명인지, 몇 살인지 등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게 되는 특약입니다.
차선이탈 경고(방지), 고령자 안전교육 이수, 서민(나눔)우대 특별 할인율은 밑의 글에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