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보험 가입할 때 중요한 것들(호구 안 당하기)

전기차 배터리 화재로 인해 기존 차주들과 앞으로 전기차를 구매할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보험의 종류와 특약에 관해서도 거론되고 있는데요. 호구 안당하고 가입하는 전기차 보험 알아볼게요.

전기차보험

전기차 보험 가입할 때 호구 안 당하는 방법

전기차 보험이 내연기관보다 비싼 이유는 이렇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부품도 비싸고, 감가상각비도 많이 줄어들고 무엇보다 배터리 화재 후 처리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청라 아파트 전기차 화재를 손 꼽을 수 있죠. 손해를 조금이라도 적게 들이고 싶다면 이렇게 비교해보세요.

1. 배터리 신가 보상 특약

배터리신품가액보상

자기신체사고 보상 특약과 별개로 들어야하는 특약입니다. 감가상각비에도 제외되는게 바로 이 배터리 부품이거든요.

사고로 인해 배터리가 파손되었다면, 본인부담금 없이 100% 전액 보상해주는 특약입니다. 가장 핵심부품인 배터리의 고가 수리비를 대신 해주죠.

부담을 덜기 위해서는 이 배터리 신가 보상 특약을 가입해 두는 게 좋습니다.

2. 긴급 견인 서비스 거리 100km(차량 수리비 확장 특약)

db전기차보험

100km로 말은 했지만 60km이상으로 해놓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국은 아직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대중화 되지 않았기에 멀리 가서 충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연기관보다 부품비가 비싼 전기차는 수리비도 높게 들어갑니다. 차량손해가 생긴 곳과 때의 가액이 현저히 초과할 때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200%까지 보상 받을 수 있는 곳도 있으니 알아보세요.

3. 자기 신체사고 보상 특약

사고라는 건 갑작스럽게 나기 때문에 자기 의도와는 전혀 상관없이 발생합니다.

자기 신체사고 보상 특약은 전기차가 충전중 화재나 폭발 등 사고로 인한 상해를 입을 시 보상해주는 특약입니다.

대물, 대인도 있지만 자기신체 사고 보상 특약을 가입해서 부품의 기능성 손해 뿐만 아니라 사고로 인한 피보험자 상해도 보상받으세요.

4. 여러 마일리지 특약

티맵 안전운전 점수, 월 km 주행거리 특약, 자녀 할인 특약, 블랙박스 장착 특약 등 다양합니다.

이 특약들은 전기차 뿐 아니라 내연기관에도 해당되는 사항들인데요. 안전장비를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평가를 받고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