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출산지원금을 월 30만원씩, 최대 720만원을 지원합니다. 소득에 상관없이 말이죠. 무주택 가구에 한하여 해당되는 제도입니다. 자세히 한번 알아볼게요.

2024 서울시 임신출산지원금 신청안하면 바보, 최대 720만원
뉴스에서 늘 떠들어대는 한국 출산율 OECD 국가 중 꼴찌, 대한민국은 사라질 것이다 등 세계에서 바라보는 대한민국에 대한 시각은 안 좋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도 지원금 정책을 늘리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부부들을 위한 제도입니다.
간단하게 먼저 말하자면, 서울에 거주 중인 무주택 부부가 자녀를 출산(입양)할 경우 소득에 관계 없이 최대 2년 동안 매달 30만원의 주거비를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 했듯, 전국 최초로 서울시에서만 실행하는 제도입니다. 평에 따라서 다른 지역으로도 실행 될 것 같네요.
지원대상
- 소득, 나이 기준 없음
-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무주택 가구
- 2025년 1월 1일 이후 출산/입양(입양아는 출생일로부터 48개월 이하)
- 임차 주택 가격 기준(전세 7억, 월세 268만 이하)-SH 및 LH, 공공임대주택 거주자는 제외
- 다문화 가정일 경우 – 부모 중 한 명이 한국인이며 출생아가 한국인 국적 취득
지원 혜택(제일 중요함)
출생아 1명당 월 30만원을 2년동안 지원합니다. 총 720만원입니다. 출생아 1명당 지원금액이 720만원이기에 2명이면 1440만원입니다.
그리고 이 제도의 큰 혜택 중 하나는 무주택자여서 지원을 받다가 주택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 그동안 지원받았던 금액을 되돌려주지 않아도 됩니다.
환수하지 않는 다는 거죠.
신청하는 방법

서울시청에서 제작한 홈페이지 몽땅정보 만능키 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상한 사이트 아니에요. 서울시에서 만든 사이트입니다.
신청기간이 2025년 1월 1일부터이기 떄문에 아직 신청할 순 없지만, 임신중이거나 25년에 출산예정일이 잡히신 분들은 꼭 즐겨찾기 해두세요.